안녕하세요.
오늘도 프로젝트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도구를 들고 왔습니다.
이 도구는 개발할 때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덕션을 배포하고, 사용자의 행동을 관찰하는 도구입니다.
Mixpanel: Product Analytics for Mobile, Web & More
Helping the world learn from its data with event analytics everyone can use. Let’s build.
mixpanel.com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믹스패널이라는 도구인데요.
공식문서에서 설명은
답변을 쉽게 얻고, 의사 결정을 내리고, 제품 및 마케팅 투자의 영향을 보여주는 분석 기능입니다.
라고 합니다.
앱에서 사용 방법은
이벤트 로그를 찍고 싶은 부분에 믹스패널에 로깅 함수를 넣으면 된다.
그러면 믹스패널 관리 페이지에 이벤트 로그가 찍히게 되고,
유저 이벤트들을 관찰하고 통계를 만들 수 있다.
https://docs.mixpanel.com/docs/reports
Reports Overview - Mixpanel Docs
Read more about Mixpanel documentation
docs.mixpanel.com
이렇게 유저 이벤트를 관찰하면서 얻게 되는 장점은.
어느 부분에서 사용자가 이탈이 많은 지, 길을 잃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자 참여도, 전환율, 사용자 경험 등을 개선할 수 있다.
가격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한달에 20,000,000 이벤트 이내로 찍는다면, 믹스패널은 프로덕션에 넣기 확실히 쓸만하다.
프로덕션을 서비스 중인 분은 한번 적용해서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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